지금껏
잘못된 풍수지리를
알아온 당신에게
어떠한 목적으로 들어왔건, 무조건 이 글을 먼저 보시기 바랍니다. 당신은 풍수지리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? 지금까지 명당을 본 적이 있습니까? 풍수지리는 오래 전 옛 선인들께서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발견해놓으신 삶의 지혜입니다. 시대를 통해서 잘못된 풍수지리 상식으로 인해, 그 동안 풍수지리는 미신이라는 오명을 안고 살아왔습니다.
하지만 이제는 우리가 바로 알아야 할 때입니다. 자연을 수단으로 생각해 온 오랜 세월로 인해 우리는 이제 자연의 생존을 위해 사라져야 할 대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. 인간은 자연의 일부입니다. 자연과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통찰의 눈이 바로 풍수지리인 것입니다.
풍수지리는 나이가 들어서 평생교육원에서나 공부하는 노년의 취미생활이 아닙니다. 역술인이나 학교를 통해서 배우는 학문도 아닙니다. 풍수지리는 그 동안 이렇다 할 스승이 없었습니다. 그저 오래 전부터 내려오던 중국의 고서를 통해서 학문으로 전승되어 왔을 뿐입니다. 그렇기 때문에 더욱 많은 이들이 함부로 풍수지리를 논하며 많은 이들의 삶을 흔들어 놓았습니다.
대한민국의 생기론을 바탕으로 한 유일한 풍수 마스터 천성조는 당당히 말할 수 있습니다. 60여년이 넘는 세월동안, 수 천기가 넘는 묘소와 주택 및 상가 부지 등을 감정하고 연구해오며 자연의 지혜를 터득했습니다. 모든 풍수지리 학문을 섭렵 하였고, 그 중에서도 우리의 삶에 맞는 풍수지리 지혜를 깨닫게 되었습니다. 저에게 남은 날 동안, 많은 이들에게 풍수지리의 올바른 지혜를 전해 드리겠습니다. 여러분들의 나이, 성별, 국적 모두 상관없습니다. 이 땅에 발 딛고 있는 모두라면 풍수지리를 알아야 합니다.
우리는 2020년을 기점으로 전에 없던 큰 질병을 통해서 많은 변화를 겪어야만 했습니다. 하지만 앞으로 더 많은 변화를 겪어야 할 것입니다. 끝이 아니며 인간 자체의 존재를 위협하는 고통이 시작된 것입니다. 그 고통의 감내는 온전히 우리 후손들의 몫입니다. 부디 풍수지리를 공부하는 참 된 의미를 아시길 바랍니다.
그리고 아무리 좋은 명당이라 할지라도 내가 올바르게 살아가지 못한다면, 명당도 흉지가 된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. 내가 서 있는 곳에서 바로 살아가고자 하는 마음을 통해 여러분이 살아가고 있는 이 세상을 환하게 밝혀가시길 바라겠습니다.